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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일반석 '. "난기류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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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장거리노선 기내 간식 서비스 리뉴얼.난기류 증가에 따른 안전 조치 일환
-일반석 라면서비스 대신 샌드위치와 콘덕, 핫포켓 등 여러 가지 간식 제공




대한항공 일반석 라면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오는 8월15일부터 장거리 노선 기내 간식 서비스를 리뉴얼한다고 1일 밝혔 습니다. 장거리 노선에서 제공했던 일반석 라면 서비스는 중지하는 대신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간식으로 변경합니다.

대한항공의 장거리 노선 간식 서비스 변화는 난기류 증가 추세에 따른 것입니다. 난기류 발생 수치는 2019년 대비 2024년 두배 이상으로 늘었 습니다.

특별히 라면 서비스의 경우 따뜻한 물 때문에 화상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 하고 있습니다. 일반석의 경우 승무원이 따뜻한 물을 부은 컵라면을 한꺼번에 여러 개를 옮겨야 해서 승무원과 승객 모두 화상 위험에 노출됐습니다. 이에 라면 서비스 대신 여러 가지 간식으로 대체, 난기류로 인한 기내 화상 사고를 방지하려 한 것입니다.. 이전에 제공되던 샌드위치 외 콘덕, 피자, 핫포켓 등 맛있고 포만감 있는 기내 간식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대한항공은 작년 11월부터 일반석 대상 기내 셀프 스낵 바를 도입해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간식을 취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셀프 스낵 바 제공 간식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장거리 노선 기내 간식 리뉴얼에 따라 한국 출발편에는 콘덕 또한는 피자가, 해외 출발편에는 핫포켓이 탑재될 계획입니다. 핫포켓은 파이 껍질 속에 여러 가지 속을 채운 음식으로 미국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간식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 7월 중장거리 전 노선을 대상으로 난기류 증가 추세에 대비해 객실 서비스를 기존 대비 미리 앞당겨 실시 후 마무리 하고 안전 업무에 집중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개편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안전하면서도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는 높일 수 있는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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