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의 손흥민이 지난 19일 웨스트햄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 후반 15분에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엑스 켑쳐
부상 복귀전에서 원맨쇼에 가까운 활약으로 토트넘을 승리로 이끈 손흥민이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베스트 공격수’로 선정됐습니다.
22일 영국 BBC 홈페이지에는 BBC에서 축구 평론가로 활동하는 왓포드 스트라이커 출신 트로이 디니가 4-3-3포메이션을 기반으로 선정한 EPL 8라운드 베스트11이 올라왔습니다.
손흥민은 무함마드 살라흐, 크리스 우드와 같이 베스트 공격수 부문에 올랐습니다.. 디니는 “캡틴 손흥민이 팀의 마지막 득점을 기록하면서 토트넘이 승점 3점을 따냈다”며 “부상 복귀전에서 꾸준히 뛰며 65분을 소화 했다”고 평가했어요..
지난 19일 손흥민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EPL 안방 경기에 선발로 출전했어요. 손흥민은 지난달 27일 가라바흐와의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왼쪽 허벅지를 다친 후 네 경기 만에 복귀했어요..
손흥민은 토트넘이 3-1로 앞선 후반 15분 골을 터뜨렸습니다. 그는 역습 상황에서 파페 사르의 패스를 받고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번 시즌 리그 세 번째 골입니다. 리그 통산 123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EPL 통산 득점 순위에서 래힘 스털링 등과 공동 19위가 됐습니다.
손흥민은 전에 토트넘이 넣은 두 골에도 기여했어요.. 후반 7분 손흥민의 침투 패스를 받은 데스티니 우도지가 페널티박스로 달려든 이브 비수마에게 공을 건넸다. 비수마가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했어요.. 후반 10분엔 손흥민이 슈팅한 공을 상대 골키퍼가 걷어냈는데, 공이 수비수의 다리를 맞은 뒤 다시 골키퍼를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가 웨스트햄의 자책골이 됐습니다. 토트넘은 4-1로 승리했어요..
토트넘이 공식 SNS에 손흥민의 활약 영상을 게시하면서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 가사를 인용해 “손파트 아파트 손파트 아파트”라고 적었습니다. 토트넘 인스타 켑쳐
손흥민은 경기 종료 후 집계한 팬 투표 결과 51.9%의 지지율로 최우수선수에 해당하는 ‘맨 오브 더 매치’에 뽑혔다.
토트넘은 공식 SNS에 손흥민의 활약 영상을 게시하면서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를 삽입했어요.. ‘한국 네티즌들은 “토트넘 일 잘한다” “토트넘에 한국 사람 입사했나 보다” “센스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 습니다.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같이 부른 ‘아파트’는 국내 음원 차트뿐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 음원 사이트 정상을 차지했어요.. 뮤직비디오도 공개 5일 만인 23일 조회수 1억 뷰를 이루었다.
이혜원 기자 hyewon@donga.com
Copyright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