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리스, 트럼프에 3%p 챗GPT에 물었더니…대답은?

반응형

 



미 대선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류정민 특파원

김예슬 기자 =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가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보다 3%포인트 전에고 있다는 여론조사가 나왔 습니다.

로이터/입소스가 지난 11~13일 등록 유권자 807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해리스 부통령의 지지율은 45%,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은 42%로 집계됐습니다. 오차범위는 ±4.0%p다.

해리스 부통령은 민주주의와 관련있는 질문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많이 앞섰습니다. 정치적 극단주의와 민주주의에 더 잘 대처한 후보가 누구냐는 질문에서 해리스 부통령은 43%를 얻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을 5%p 앞섰습니다.

반면 경제 관련 항목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우월했어요.. 경제, 실업, 일자리에서 더 나은 후보는 누구냐는 질문에 트럼프 전 대통령은 45%, 해리스 부통령은 40%로 나타 났는데요.

다만 이번 선거의 관건은 경합주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경합주 유권자 층에서 해리스 부통령을 근소하게 앞선 것으로 나타 났는데요.

같은 기간 하버드 CAPS-해리스폴이 등록 유권자 314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 경합주 7곳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은 48%, 해리스 부통령의 지지율은 46%

반응형